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에가스찼을때

by 체리사이다 2019. 6. 13.

 

 

 

배에가스찼을때

사람마다 얼굴 생김새가 다르듯 능력치도 다 다르죠 자신의 소화기관도 여러가지 다양한데요 어떤사람은 조금만 먹어도 체하는 사람이 있고요 어떤사람은 엄청 남들이 보기에 너무 많이 먹는다 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과식을 하면 내 몸에 안좋다는 것은 누구나 인식하는 사실인데요 속이 안좋고 더부룩할때가 있어요 저도 너무 급하게 빨리 먹으면 정말 배가 불룩해지면서 소화가 안되는 것을 종종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속으로 너무 내가 식사할때 빨리 급하게 꼭꼭 씹어서 먹는게 아니라 금방 훌떡 삼키는게 아닌지 고치려고 해도 이게 배가 고프니까 엄청 흡입하듯이 먹는것을 볼수 있는데요 요즘은 방구도 많이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일단 배가 나오는것은 음식물을 삼키면서 공기도 같이 먹는다고 해요 그러면서 이게 섞이면서 나중에 배가 볼록나오게 되는것으로 이럴때는 좀 속도를 줄이고 너무 배가 아프거나 하면 약국에서 소화제를 먹으면 됩니다.

 

 

이렇게 음식물 문제면 그냥 소화제를 먹으면 되는데요 위나 장에 기능상의 장애가 생겨서 가스가 차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급하게 먹지도 않았는데 속이 더부룩하면서 소화가 안되는것이죠 그리고 배에서 꾸륵 소리가 나기도 하고요 이상하게 많이 먹지도 않았는데 속디 답답함을 느낍니다.

 

일단 위나 장 기능이 제대로 못해서 음식물을 소화시키고 대장으로 보내야 하는데 위나 소장에서 그 기능을 제대로 못해서 소화능력이 떨어져서 찌꺼기가 배에 남으면서 가스가 나는 것이죠 이럴때는 소화가 안된다고 해서 콜라나 사이다 탄산을 마시는 경우가 잇는데요

 

오히려 이러는것이 소화가 더 안되고 차라리 물을 마셔주는것이 낫다고 합니다. 이렇게 가스가 많이 차는 경우에는 일단 충분한 휴식이 제일 보약인데요 좀 쉬어보고 그래도 안되면 병원을 방문하는게 낫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