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컴퓨터 종료 예약

by 체리사이다 2019. 9. 9.

 

 

 

 

컴퓨터 종료 예약

어제까지 태풍이 우리나라를 휩쓸고 갑죠 예전 태풍 곤파스나 매미 그리고 이런것에 비해서 비는 많이 안내렸지만 엄청난 강풍을 동반해서 사람이 그냥 걸어다니기 힘들정도로 몸이 휘청거리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제 강풍은 잦아들고 태풍은 우리나라를 지나쳐 갓지만 오늘도 비가 온다고 하니까 외출하는 것은 조심해야 겠네요 9월이라 날씨가 약간 선선하긴 한데요 그래도 낮에는 에어컨을 켜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컴퓨터를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오래 켜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원키를 누르고 불빛이 반짝 거리는데요 그래서 좀 기다리고 하다 보면 밤에 방에서 자다 보면 이런 불빛이나 열기 소리 때문에 번쩍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전원을 끄고 자동으로 꺼지게 놔두면 훨씬 편리하죠 전기세도 조금이나마 절약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저도 방이 하나 더 있어서 서재쪽에 컴퓨터를 놓고 만약에 컴퓨터 업데이트나 자료 다운받을경우 시간이 오래걸릴때는 자동으로 켜놓고 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정 시간 이후에 자동 종료가 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5시간 이후 종료 이렇게 해놓습니다. 그러면 알아서 꺼지게 되어있습니다. cmd에서 shutdown을 활용해서 세컨드를 입력하면 그 초 이후에 자동으로 꺼지긴 하지만요

 

요즘은 프로그램 자체가 좋은게 많이 있어서 그냥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누르면 알아서 그 시간 이후에 종료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상당히 편리하고 일정시간 이후에 그냥 편하게 잠자리에 들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