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컴퓨터 달력 위젯 스케줄 관리하기

by 체리사이다 2019. 12. 24.

 

 

 

 

 

컴퓨터 달력 위젯 스케줄 관리하기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내 개인 스케줄 관리가 용이한 달력이 많이 잇습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 사람의 기억력은 유한하잖아요 당장 오늘일도 까먹는데 내일일을 모두 기억할수는 없겟죠 그런데 중요한것이 그냥 내 개인적인 일이면 뭐 한두번 잊어먹어도 크게 상관치 않을거에요

 

 

 

하지만 중요한 행사나 아니면 회사업무 이런것에 차질이 생기면 나도 피해입고 그리고 회사에서 피해를 주면 정신적으로 힘들죠 아무래도 내가 월급을 받는 이유는 그만큼 합당한 노동력을 제공했기 때문에 그렇잖아요

 

 

 

 

그런데 내 의지와는 다르게 내가 업무를 실수해서 아니면 제대로 해야할일을 잊어서 여러가지 피해를 준다면 정말 상심이 클거에요 그래서 예전에는 수첩이나 메모장을 들고 일일히 기록을 했습니다. 펜으로 해서 적는것도 하지만 이것도 좀 보기가 불편해요

 

 

 

그래서 요즘은 야후나 구글을 통해서 스케줄러로 관리를 하고 잇어요 항상 업무를 보면 일일업무 주간에 할일 월마다 할일이 정해져 잇죠 그리고 회사 자체가 영리를 추구하다보니 지속적으로 발전을 하다보면 내가 할일이 더 늘어나게 되어있죠

 

좋은 회사라면 연봉도 오르고 그리고 직원도 보충하겠지만 요즘 회사들이 쉽게 인력충원이 말이 쉽지 제대로 되기가 힘들잖아요 그래서 이런 실수를 보완하려면 아무래도 달력을 통해서 일자와 월 일이 나와서 내가 제대로 일을 하도록 메모를 해놓는 것이죠

 

일단 컴퓨터 바탕화면 오른쪽에 보면 현재 시간과 날짜가 있을거에요 이것을 보면 대충 앞으로 날짜 요일은 확인할수 있지만 여기에 내가 할일을 적을수는 없겠죠 임시방편으로 엑셀이나 이런데 달력모양으로 해서 스케줄을 관리하긴 하는데요 요즘은 컴퓨터 달력 위젯도 나와서 이것을 잘 활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