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디스코드 아이디 찾기

체리사이다 2020. 6. 26. 09:55

 

 

 

 

 

디스코드 아이디 찾기

요즘 많은 사람들이 디스코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스코드는 우리나라에서 운영하는 사이트가 아니죠 그러다보니 해외에서도 접속을 많이 합니다. 그리고 내가 가입한 사이트가 왜이렇게 많은지 모르겠어요

 

 

 

하나같이 아이디를 동일하게 사용한다고 하지만 웬지 불안해요 만약에 도용되거나 유출되면 어떻하죠 그래서 종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각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르게 해서 회원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의 머리는 유한하죠 항상 건망증이 있어요 처음 가입할때는 아이디가 기억에 남고 안잊어먹을것 같아요 그런데 디스코드를 매일 사용하는 분이 있나요 어쩌다 한번 주말이나 아니면 한달에 몇번 간혹 두세달로 넘어가면 아이디가 뭐였드라 기억이 안나요

 

 

 

이럴때는 사이트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는 방법이 따로 있긴 해요 하지만 어떤 사이트는 쉽게 내 주민번호나 아니면 휴대폰번호등을 입력하면 금방 찾을수 있는 방면에 어떤것은 아무리 여러가지 입력해도 여러가지 인증단계를 거치다 보니 찾는데 몇시간이고 헤매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해외 사이트들은 더 그런것 같아요 스팀이나 아니면 블리자드 이런 게임관련 사이트들도 내가 처음에 등록한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온다든가 변경된 비밀번호를 보내준다든가 해서 여러가지 확인절차가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디스코드 아이디도 마찬가지인데요 일단 처음에 가입시 여기는 외국계 회사다 보니 아무래도 우리나라 메일 네이버나 다음 메일 계정보다는 지메일 구글메일 계정으로 가입을 하는게 나중에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찾을때 훨씬 유리합니다.

 

 

그리고 항상 내가 가입한 사이트는 따로 한글이나 엑셀 또는 스마트폰 메모장에 적어놔서 다시는 까먹지 않도록 하는게 필요한것 같아요 이렇게 따로 기록을 안해놓으면 정말 나중에는 위 사이트 외에 다양한 사이트가 많아서 생각이 안날수가 있습니다.

 

아무튼 디스코드 처음에 가입할때 외국계 메일 계정을 이용해주시고요 한번 아이디 잊어먹으면 정말 다시 찾기 힘드니까요 꼭 자신의 수첩 파일에 해당 아이디 비밀번호는 꼭 적어놓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