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전도 판독법
건강할때 내몸을 미리미리 챙기는게 중요합니다. 안그러면 요즘 길가다가도 갑자기 쓰러질수가 있어요 . 심장이 정지할수도 있구요 길가는 사람중에 쓰러진 사람이 종종 있습니다.
나이가 아마 50대 이쪽에서 많이 일어나는 것 같아요 지하철에서도 그렇고요 가만히 그전까지 멀쩡하게 서있던 사람이 갑자기 쓰러지는 경우는 많이 보게 됩니다.
이유는 알수 없어요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이상이 생겨서 그런것일수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여러가지 몸이 골골 대는 것은 어쩔수 없는것 같아요 나도 모르게 몸이 피곤해서 그럴수도 있구요
우리몸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뇌와 심장입니다. 뇌에서 갑작스런 혈액순환이 멈출수도 없고 심장에서 자꾸 피를 내뿜는데 이게 온몸으로 제대로 순환이 안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만약에 심장해서 혈액이 제대로 순환이 안될때는 심정지가 일어나는것이죠 이럴때는 정말 모든사람이 죽게 되는것이죠 그만큼 뇌나 심장은 우리몸에서 엄청 중요한 기관입니다.
그렇다면 심전도 판독법은 뭘 말하는 것일까요 우리가 누워잇으면 우리몸에 미비한 전류를 흐르게 하는것이죠 그러면 심장이 두근두근 뛰게 되는데요 이것은 판별하면서 심장 상태를 확인하게 하는 것입니다.
영화에서도 보면 중환자실에 누워잇는 환자들이 심전도 판독법를 통해서 심장에 신호가 가나 뛰는 모습이 종종 보게 되는것인데요
심장이 뛸때는 불규치적으로 뛰는게 보여질 것입니다. 심장이 빨리 뛰는지 아니면 느리게 뛰는지 여러가지 박동상태를 보면서 내가 정상인가 비정상인가 판별을 할수 있는 것입니다.